돈쓸때 즐거워

집에서 안전한 슬라임만들기~ 너무 쉬워요!

지파동파 2019. 4. 8. 23:11
반응형

얼마전 만수3지구에 생긴

 

슬라임 카페에 다녀왔어요~

 

https://jidong-papa.tistory.com/97

 

만수3지구에 슬라임카페가 생겼어요~ 달공슬라임~

우리딸아이가.. 슬라임을 너무나 좋아해요 뭐가 그리 좋은지 느낌이 너무 좋지않아? 느낌 너무 좋지? 아빠 느낌 너무좋아~ 아빠도 느낌 너무 좋지? 그 느낌. 느낌. 느낌. 느낌. 뭐니 그 느낌?? 아빤 모르겠다 ㅠㅠ..

jidong-papa.tistory.com

 

슬라임카페에 다녀오고 나니..

 

더욱 강력하게 드는 생각이...

 

슬라임을 못하게 할게 아니라

 

그냥 집에서 하게 해줘야 겠다 라는것... ㅠㅠ

 

 

일단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즐거워하고,

 

신나하고,

 

들떠있고,

 

행복해 하는 각종 모습을 

 

볼수 있거든요.

 

 

물론 ㅠㅠ 너무 들떠서 

 

쓸대없는 말을 너무 많이 하기도 해요 ㅋㅋㅋㅋ

 

아무 의미 없이 막 아무렇게나 내뱉는 그런 말들 ㅋㅋ

 

기분좋으니까 이해해야겠죠?

 

 

암튼간! 그래서!! 집에서 슬라임을 만들기로 하고

 

각종재료를 집으로 사가지고 왔습니다!

 

 

클리어 슬라임을 만들게될 

 

기본재료!

 

물 + 물풀 + 액티베이터(리뉴에 베이킹소다를 조금 섞은물)

 

그리고 색을 내줄 아이클레이 또는 물감.

 

아이가 넣고 싶어하는 쉐이빙폼 또는 토핑들.

 

 

클리어 슬라임을 먼저 만들어 주고 

 

거기에 색이나 향을 입힐 재료를 넣고

 

넣고 싶은 재료를 추가 해서 넣으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요~

 

 

특히나 클리어 슬라임(가장 기본 투명 슬라임)

 

을 만들때 

 

붕사라는 가루를 이용해서 슬라임을 만드는 방법때문에

 

몸에 해롭다는 기사들이 많이 나왔었는데요

 

리뉴라는 렌즈 세척제와 베이킹 소다를 혼합해서 만든 액체를 사용해도

 

슬라임을 만들수 있어서

 

집에서도 안전하게 슬라임을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

 

 

 

집에있는 스테인레스 볼에 

 

물풀을 적당량? 넣어줍니다.

 

종이컵 반컵정도가 적당할것 같아요.

 

거기에 물을 넣고 잘섞어 줍니다.

 

물과 물풀의 양은 딱 맞출 필요는 없지만

 

대략 1:1로 했어요~

 

완전히 두 액체가 섞인 다음에

 

만들어둔 액티 (액티베이터 - 리뉴 4~5스푼정도에 베이킹소다 한꼬집정도 )를

 

넣어줍니다.

 

요게 비율이 아주 애매한데요

 

조금씩 넣어가면서 

 

계속 저어주는 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ㅠㅠ

 

 

액티를 넣어가면서 섞어주다보면..

 

서서히 몽글몽글 해지면서 

 

슬라임이 됩니다~

 

손에 묻지 않을정도로 

 

슬라임이 되면 

 

그때부터는 자유롭게 재료들을 넣어주면 됩니다~

 

 

버터슬라임이 만들고 싶다고 했던

 

우리아이는 

 

노란색 아이클레이를 넣었어요

 

이역시도... 조금씩 넣어가면서 섞어주세요~

 

저희는 처음부터 많이 넣었더니

 

너무 노란색 개나리가....... 되었답니다.

 

아이클레이를 너무 많이 섞어서..

 

개나리가 되었어요 ㅋㅋ

 

아이클레이를 사오지 않더라도

 

집에있는 물감을 조금 섞어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물론 수성물감이요!

 

유튜브에서 쉐이빙폼으로 슬라임만드는걸

 

많이 봐서 그런지 

 

쉐이빙폼을 꼭넣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쉐이빙폼도 넣었습니다.

 

 

덕분에 제 턱수염 냄새가 납니다.......

 

만지작 만지작...

 

너무 신나합니다 ㅠㅠ

 

더 자주 만들어 주고 싶은데...

 

넣어놓을곳도 없어요~

 

신나게 본죽이나 먹고 

 

본죽통이나 줄까봐요.

 

거대한 바풍... 바닥풍선

 

이놈의 바풍이 뭔지 

 

왜이렇게 좋아하는 겁니까 ㅋㅋㅋ

 

 

집에서 직접만드니까

 

사온것보다 

 

훨씬더 쫀득쫀득하게 만들어서 

 

잘터지지 않고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좋은향기가 나도록

 

핸드크림도 조금 넣었습니다~

 

쉐이빙폼 냄새랑 섞여서 

 

이도저도 아닌냄새가 났지만.....

 

그래도 쉐이빙폼 냄새만 나는것 보다는 나았어요~

 

다음에는 쉐이빙폼 넣지 않고 

 

핸드크림만 넣어보려구요~

 

그러면 더욱더 좋은 향기가 나겠죠?

 

 

 

이렇게 집에서...

 

안전하게 슬라임을 만들어 봤습니다~

 

물풀이나 리뉴도 전부다 몇천원이면 살수 있고

 

가정집이니 베이킹소다는 있으실거고

 

핸드크림도 있으실거고

 

스댕(?) 볼도 있으실거고

 

집에서 얼마든지 만들수 있어요~

 

 

 

붕사같은 유해물질(맞나요?) 걱정없이 

 

집에서 안전하게 슬라임 많이 만들어야 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