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게 즐거워

인천 무료 물놀이 명소 송현근린공원 또랑~ 이용시간 안내포함

지파동파 2018. 7. 18. 08:00
반응형

2023년 7월 1주차 기준 송현근린공원 또랑은 정상운영중입니다.

 

주차는 솔마루 어린이 공원 공영주차장 이용해주세요.

근처 골목에 주차 가능하지만 주말은 아침일찍오셔도 만차일거에요.

물놀이터 앞쪽에 그늘막이 추가돼서 돋자리 깔고 있을수 있어요.

취사는 당연히 안되는거고, 배달음식까지 먹을수 있어요.

당연히 가져온 음식도 먹을수 있어요.

쓰레기는 제발 집으로 가져가세요.

화장실 쓰레기통에 버리지 마세요.

탈의실이 천막형태로 있어요.

화장실은 근처에 있어요.

물놀이터 안에서 놀때는 맨발로 놀아야해요.

50분운영 10분 휴식이에요.

 

월요일 휴무

화~일 11시~18시

 

23년 8월 27일 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바로옆에 수도국산달동네 박물관이 있어요.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입니다.

 

----------------------------------------------------------------------------

얼마전 

 

인천대공원 개울숲에 갔다가

 

딸에게 빠꾸(?) 먹고 

 

부랴부랴 찾아서 떠난 그곳

 

송현근린공원 또랑 입니다~

 

 

인천에 무료로 물놀이가 가능한 

 

물놀이터들이 여러군데가 있었는데요

 

 당시에 개장한곳은 몇군데 없었어요

 

 

송현근린공원 또랑만 유일하게 오픈했던 물놀이터였죠

 

 

또랑은 

 

 

6월 27일~ 8월 26일까지 운영이에요

 

어찌나 반갑던지 ㅠㅠ

 

 

 

몇개의 후기를 읽지도 못하고 

 

후다닥 다녀왔는데

 

저는 너무너무 만족 스러웠답니다 ㅎㅎ

 

 

일단 위치부터 볼게요~

 

 

 

송현근린공원 또랑은 당연히 송현동에 있어요

 

동인천역 주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거리는 좀 있는편이에요

 

차량으로 이용시 주차장은 

 

빨간색 원이 있는곳이에요

 

 

주중 낮시간대에는 주변이 주택가라 중간중간 주차할 공간이 있지만

 

주말에 이용하실 분들은 반드시 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

 

사실 주차하는게 만만한 일은 아니더라구요..

 

 

6월 27일 부터 개장이라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인천대공원 개울숲에 다녀와서

 

4시가 거의 다된 시간이었어요

 

평일 오후 4시에는 사람이 요로코롬 없어요

 

저는 평일에 쉬어서 

 

이럴때 얼마나 좋은지 모른답니다 

 

하하하하

 

하지만 주말에 

 

아내가 독박육아를..

 

저는 원망을....듣고 있죠 하하하하

 

 

 

[송현근린공원 또랑]이라고 검색해서 안나오신다면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을 검색하고 오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총각때 여기 왔었는데요

 

달동네에 살았던 저에겐 

 

좋은 장소였던 기억이 있네요 ^^

 

 

안내판을 찍었는데 

 

왜찍었는지 이유를 알수 없게 찍었네요;;;;

 

죄송해요;;;

 

 

 

인천 무료 물놀이 가능한 

 

송현근린공원 또랑의 가장 큰 장점은

 

탈의실이 존재한다는 것!!

 

그리고 매우 넓어요~

 

그치만 딸아이는 에어컨 나오는 차안에서 옷을 갈아입....었죠;;;

 

 

 

 

송현근린공원 또랑의 운영안내에요

 

이런걸 꼭 꼼꼼히 읽어 보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WHY????? 를 자주 외치게 됩니다 ㅎㅎㅎㅎ

 

송현근린공원 또랑의 이용시간 및 안내사항!!

 

적어볼게요!

 

1. 신발 착용 불가에요. 들어가기전에 신발 벗고 발을 씻고 들어가요

발을 씻을수 있는 다라이(?) 빨간 다라이가 있어요 ㅎㅎ

 

아쿠아슈즈는 고무 덧댐이 없는 천형태의 아쿠아슈즈만 가능해요!

 

또랑내로 신발을 가지고 가셔도 안됩니다~

 

2. 음식물 및 음료도 또랑내로 들고 가시면 안됩니다~

 

3. 돗자리, 튜브, 물총, 오리발(?) 안됩니다~ 

 

4. 무조건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주세요~

 

5. 이용가능한 나이는 24개월에서 13세 까지입니다!

 

그이상의 나이가 입장 불가는 아니지만

 

미끄럼틀은 타지 말아야겠죠...^^;;

 

6.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 까지 운영이고

 

50분 가동 10분 휴식이에요

 

단 12:50, 14:50 두타임은

 

30분간 휴식하고 소독을 실시 해요

 

그래서 다음 타임 가동시간이 30분밖에 안됩니다~

 

 

 

 

또랑내로 음식물 반입은 금지지만

 

또랑 밖에 [물놀이터는 따로 철조망이 둘러 있어요]

 

벤치에는 돗자리도 깔고 

 

음식도 싸오고 하시더라구요~

 

 

성수기에는 또랑 밖에 천막도 설치해 주신다고 하네요

 

무료로 운영하기엔 너무 아까운데 

 

주민들은 너무 좋겠죠^^

 

 

 

 

미끄럼틀도 두세개 정도고 물받았다가 떨어지는 것도 있고

 

아이들이 놀기엔 충분한 시설

 

그리고 물도 깨끗했어요

 

 

부모님들은 의자에 앉아서 아이들 노는걸 구경하고 

 

감시도 하고

 

 

역시 어딜 놀러가든

 

주중에 가야 

 

전~~~~~~~~~혀 불편함이 없어요.

 

 

 

모든 아이들이 즐거워 보이고 

 

엄마 아빠들도 

 

모두 여유로워 보였답니다 ^^

 

 

 

요녀석은 제가 엄청 오래 머물렀던 곳이에요.

 

물이 꽤나 높은곳에서 물이 떨어지는데요

 

아래에서 물을 맞으면

 

그렇게!  시원할수가 없어요..

 

허벅지. 등. 어깨(승모근). 허리. 종아리.

 

저 물쌀에 대고 있으면

 

자동으로 맛사지가 

 

으두두두두두ㅜㄷ두드드드드둗두두

 

너무 시원해서 관절별로 다 맞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다음에 저는 또오려구요.. 

 

 

전국 물놀이터에 하나씩 다있는 물 터널~

 

4시부터 4시50분까지 50분동안 한숨도 안쉬고 

 

딸아이는 쉴새없이

 

2018년의 첫 물놀이를 마쳤답니다~

 

저도 매우 만족스러운 물놀이 였구요

 

 

 

송현근린공원 또랑은 

 

물도 깨끗하고, 탈의실도 있고, 맛사지 폭포(?) 도 있고,

 

부모님들이 앉아서 살펴 볼수 있는 의자도 있고

 

매우 만족스러운 첫번째 물놀이 였네요 ^^

 

게다가 나올때는 간이 샤워기가 있어서 

 

발과 얼굴정도는 닥고 나올수 있었어요

 

 

 

 

 

물놀이를 마치고는 탈의실에 들어왔어요~

 

한낮에 태양아래 있어서 

 

탈의실안은 찜질방... 이었어요

 

여기서 첫 멘붕 

 

그리고 갈아입을 옷을 

 

어디에도 둘곳이 없어서 

 

두번째 멘붕

 

제옷을 어쩔수 없이 바닥에 놓고 

 

그위에 딸아이 옷을 올려 놨는데 

 

제옷을 못본 딸아이가 

 

자기 옷을 내팽겨쳤다면 노발대발 입이 삐죽 나와서

 

세번째 멘붕....

 

 

 

 

여러분들 옷은 이렇게 위에 걸어놓으세요.

 

아니면 가방도 함께 들고 가시구요.

 

 

 

또랑에서 나와서 화장실 찍는데 

 

무지개 피기 있습니까.

 

하필 화장실찍는데.....

 

 

 

화장실한번도 못간 딸아이가 화장실 가려는데

 

여기는 5시까지만 한답니다.

 

물놀이를 마치신분은 

 

옷갈아입지 마시고 화장실부터 가세요

 

안그러면 

 

수도국산 박물관 화장실까지 가야해요

 

 

 

 

송현근린공원 또랑에서 물놀이를 마치고 나왔더니

 

이렇게 멋진 장군님 동상이 ...

 

높은 지대에 동상이 있으니 

 

하늘을 달리는 것같은 

 

위엄이~~~~~

 

 

 

 

맑은 하늘 

 

첫물놀이 

 

송현근린공원 또랑에서 

 

즐겁게 하고 와서 

 

딸아이도 너무 좋아하고 

 

저도 너무 좋네요 ^^

 

 

 

인천 무료 물놀이 송현근린공원 또랑~

 

여러분도 꼭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