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 라이어

오리주물럭 요리를 에어프라이어에?? 가능합니다~

지파동파 2019. 2. 22. 15:13
반응형

정말 만능기기인 퀸메이드 에어프라이어.

 

물론 다른 에어프라이어도 만능이겠지만...

 

 

저희집에 있는 퀸메이드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는

 

더더욱 만능!!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랑

 

전혀 상관이 없어보이는

 

오리주물럭 요리를

 

에어프라이어로 해봤습니다.

 

후라이팬에 지지고 볶고 할것 없어서

 

너무 편하고 좋았네요!

 

 

 

일단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종이호일을 깔지 않으면 위아래가 골고루 잘익지만

 

설겆이 난이도가 급상승해버려요.

 

 

그래서 윗부분만 익더라도

 

꼭 종이호일은 깔고 요리하셔야 해요

 

 

그냥 은박 호일도 별 상관없어요~

 

 

종이호일은 비린내 나는 음식을 도마위에 올려놓고

 

칼질할때도 유용하기 때문에

 

저희는 대용량으로 구매해놓고 쓰고 있어요.

 

정말 별의별곳에 다사용되는 종이호일

 

상줘야 할텐데...

 

 

 

 

아마 나중에...

 

종이호일 유해성 입증!! 이런 기사 나오면

 

제가 제일 먼저 암걸려 죽을지도 몰라요.............

 

 

동네마트에서도 판매하지만

 

트레이더스나 코스트코에 가시면

 

조금더 저렴하게 대용량으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종이호일위에

 

양념된 오리주물럭을

 

160도 10분 돌렸어요~

 

 

저는 보통 180도로 5분씩 살펴가면서 돌리는편인데요

 

 

아무래도 양념고기니까

 

높은온도로 하면 타버릴것 같아서

 

160도로 낮추고, 대신 그만큼 시간을 길게 했습니다.

 

 

160도 10분 이후의 모습입니다.

 

오호 그럴듯해 보입니다.

 

우려했던대로 양념이 탄부분이 조금씩 보이네요.

 

하지만 신경쓸부분은 아닙니다

 

잘라내면 그만이니까요~

 

 

 

 

고기들을 골고루 한번씩 뒤집어준다음

 

 

 

다시 160도 10분을 돌렸습니다

 

까맣게 탄 부분은 가위로 잘라냈습니다.

 

 

 

후라이팬앞에서 빨간 양념 사방팔방 튀어가며

 

볶고 뒤집고 하는것 보다..

 

훨씬 간편하고 좋았습니다.

 

맛도 좋았구요!

 

 

 

이전에 제육볶음도 에어프라이어에 돌린적이 있는데

 

이런류의 요리들도 이제 에어프라이어에서

 

성공적으로 완성할수 있겠네요!!

 

오리주물럭 에어프라이어 요리!!

 

다음에 또 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