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게 즐거워

만수3지구 맛집 이화순대 다녀왔어요~

지파동파 2018. 8. 2. 11:00
반응형

제가 국밥종류중에 제일 좋아하는게 


순대국밥이에요


소머리국밥부터


콩나물국밥까지 


비싸고 저렴한 여러가지 국밥들 중에


최고봉을 순대국밥으로 치죠.



맛도 1등.


건더기도 1등.


뭐 설렁탕 갈비탕 등등도 전부 마찮가지구요


저는 그냥 순대국밥이 제일 맛있는거 같아요 ㅋㅋㅋㅋㅋ




중학교 1학년 때인가요


외식을 거의 하지 않던 아버지께서 


가끔 외식하러 가는곳이 순대국밥집이었거든요


근대 그때 마다 너무 맛있게 먹는다고 


이상하리 만치 순대국밥집에 외식하러 자주 갔었어요


정말 기껏해야 한달에 한번 외식하는데 


아버지께선 제가 맛있게 먹는다며 순대국밥집을 


데리고 가곤 하셨죠~



근대 아직도 그 순대국밥이 저는 


제일 맛있습니다 ㅋㅋㅋ




16-1번 버스 타고 다닐때 마다 매번 마주치는 


만수 3지구 이화 찹살순대 간판이에요


특별한(?) 직업덕에 


12시 20분즘 이부근을 지나가는데요


항상 주차장이 만차더라구요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외진곳 까지 차를 끌고 오시나~


했는데 이제서야 가보게 됐네요 

 


주차장은 10대 가량 주차가 가능해요


막 빽빽하게 주차한게 아니니까 


승합차 정도되셔도 


차가지고 오는게 불편하지 않을듯 합니다~



여름이라 김치말이 국수정식도 판매하고 계시네요~


정문으로 들어가 봅니다 ㅎㅎ




내부는 광활하다~~~ 느낌이 날정도로 넓은건 아니에요~


그래도 부족함이 없는 홀이에요~



점심 이른시간임에도 손님들이 적당히 있었습니다.




만수 3지구 이화순대 내부에 이런 선인장이 있는데요


어릴때부터 선인장을 키워서 그런지 눈이 가더라구요~


여우털같은 선인장


독특했어요~



가까이서 보면 이런느낌


만지시면 안됩니다..




46년 전통이라는 만수3지구 이화순대는


청와대 만찬까지 선정!!


점점점점 기대가 됩니다.





메뉴는 일반 순대국밥집과 


거의 비슷해요


순대국밥, 특, 수육, 순대, 전골 등등


저와 아내는 일반 순대국 2그릇을 시켰어요


지금보니 


김치말이 국수 정식도 하나 시켜볼걸 그랬네요 ㅠㅠ


순대국에 눈이 멀어서 ㅠㅠ



전국 순대국밥집은 


반찬을 통일하기로 사전모의라도 한걸까요???


어찌 모든 순대국밥집이 


쌈장 + 새우젓 + 깍두기 + 생양파 + 고추 일까요...


다른것 좀 주시면 안되나요 ㅠㅠㅠㅠ



만수 3지구 이화순대에서 드디어 나온 순대국!


양은 일반 순대국과 별다를게 없었어요~


다만


미리 빨간 양념이 돼서 나오더라구요~


진천 순대국도 이렇게 나왔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화순대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사실 밖에서 사먹는 음식에 


조미료가 안들어갈리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짬] 의 정도가


짜다의 정도가 적당해야 되는데


만수 3지구 이화순대의 짬의 정도는 매우 적당했어요~


다른 간을 전혀 하지 않아도 저에게는 딱.



그리고 정말 좋았던 점은..


사실저희는 맑은 순대국인줄 알고 


아이도 함께 먹을수 있을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빨갛게 나와서 아이가 못먹는걸 알고 


실망했어요


근대 서빙하시는 아주 머니 께서 바로 눈치를 채시더니


"그럼 맑은 국물을 좀 드릴까요?"


이렇게 물어보시더라구요.




어? 여기는 양념이 돼서 나오네요? 




이렇게 말했을 뿐인데 맑은 국을 가져다 주셨어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다음에 아이와 함께올때는 


양념은 빼달라고 미리 말씀드려야 겠어요~





여하튼~~~


만수3지구의 이화순대는 


맛도 좋았고


서비스도 좋았고


아이도 너무 좋아했습니다~




순대국이 8000원이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아주 맛있게 먹은 한그릇이었어요!!



여러분들도 어서 다녀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