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첫 자동차

우리집의 세째자식이 된 7인승 자동차 싼타페 TM

지파동파 2018. 8. 25. 22:05
반응형

국내에는 7인승 자동차가 몇 없다.


있다고 한들 7인이 타기에는 부적합 하다.


3열은 그저 거들뿐.



가족수가 늘고, 차량에 대한 필요성이 늘면서 (사실 진작에 필요했지만..)


차를 사야겠다고 마음먹은지가 


몇년이 흘렀다.



그리고 그렇게 몇년이 지난 지금 내무부장관(아내)님의 특별허가로 


진짜 차 구매를 고려하게 되었다.




내가 생각한 1번 기준은 7인승이다.



한번도 장인 장모님을 모시고 어딜 가본적이 없다.


장인어르신께서 날 모시고(데리고) 다니신적은 많다.



늘 그게 죄송스러웠기 때문에


반드시, 장인 장모님과 함께 탈수있는 차여야만 했다.




그래서 7인승 이상이어야만 했다.





국내 7인승 이상 차량 현황을 보면



1. 카렌스 2. 올란도 - 소형 MPV 

3. 캡티바 4. 쏘렌토 5. 싼타페 - 중형 SUV

6. 맥스크루즈 7. 모하비 8. G4 렉스턴 - 중,대형 SUV

9. 카니발 10. 코란도 투리스모 - 밴



이렇게 10종이다. 


이 중에 7인이 탈수 있으면서 


아내가 혼자 출퇴근 할때 부담스럽지 않을 크기의 차량을 골라내면


싼타페 까지다. 



그러나 


카렌스 올란도 캡티바 는 단종.





남는건 쏘렌토와 싼타페. 단 2종뿐.





20대 초반에 만약에 차를 사야한다면


디자인은 투박하지만 남자답게 생긴


쉐보레를 사야겠다고,


흉기라고 불리는 현대차는 절대 사지 않을거라고 했지만




막상 내차를 사야하고, 조건을 걸었더니 


남는차는 현대차다. 기아차다.




쉐보레와 르노삼성차중에는 내가 원하는 조건을 가진 차는 없다. 







쏘렌토와 싼타페중에 차를 골라야한다. 



아내와 나의 마음속에 디자인은 쏘렌토 승리!


시승후에는 완전히 쏘렌토 홀릭.


하지만,,,, 에바가루는 극복할수 없는 문제였다. 



결국 남는건 싼타페뿐.



싼타페 TM 이 처음 나왔을때


저렇게 생긴 차는 절대 사지 않을거라고.....


너무 못생겼다고............ 



그~렇~게~ 마음을 먹었건만



결국 남는건 싼타페다....







어릴적 개를 키우게 된다면 


절대 치와와는 안키우고 싶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버지께서 


아무말도 없이 치와와를 데리고 오셨다.


딱 하루, 첫날만 실망했고 


그다음날 부터는 나의 사랑을 독차지 했다.




싼타페가 그랬다.



절대 사지 않을 차중에 하나 였던 녀석이 


내차가 될거라 생각하니


갑자기 이뻐보인다.



이래서 싼타페를 사는구나... 


이래서 한달에 만대씩 팔리는 구나......




그렇게 싼타페가 우리 가족이 되었다. 










7인승 차중에


부담스럽지 않은크기


좁지않은 3열


많은 안전장치


편안한 승차감


정비의 용이성





너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기에 


너무 뻔한 선택이 될수 있겠지만


조건을 걸면 걸수록 


남는건 싼타페다. 



우리집에 막내가 된 싼타페TM, 환영한다. 


격하게 아낄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