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첫 자동차

싼타페 TM 자동차 워셔액 보충 하는법 쉽습니다. feat. 다이소워셔액

지파동파 2018. 11. 18. 11:53
반응형

차를 사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은것 같은데

 

벌써 워셔액을 다써버렸어요

 

별로 안쓸거라 생각했는데

 

비온 다음에는

 

앞유리창에 얼룩이 꼭 생기는 바람에

 

꼭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알수 없는 새똥같은것이 묻을때도 쓰고

 

그러다 결국

 

워셔액 부족 경고등 까지 들어왔습니다.

 

제 차량에 처음들어온 경고등이

 

워셔액 경고등이네요;;

 

 

 

가끔 다이소에 오갈때 워셔액 팔던게 생각나서

 

다이소에서 워셔액을 사왔습니다.

 

가격은 1.8L에 1500원~

 

 

주유소에서 파는것보다 저렴해요!

 

 

 

자동차 마다 다르겠지만 싼타페 TM 은

 

본네트를 여는 레버가 운전석 왼쪽 종아리 쪽에 있어요

 

레버를 당기면 본네트가 덜컹

 

열릴줄 알았더니 안열려요.

 

 

밖에 나와보면

 

본네트가 살짝 들려있는데요

 

그걸 들면 들릴줄 알았더니

 

안들려요.

 

 

 

그 틈새로 잘보시면,

 

사진의 화살표 레버가 있는데요 그걸

 

화살표 방향으로 젖힌 다음 열어야

 

본네트가 열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저처럼 초보이신 분들은... 본네트 열기도 힘드네요 ㅠ

 

 

 

 

 

싼타페 TM 워셔액은 지금 보이는 파란뚜껑 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뚜껑은 그냥 들면 열려요~

 

워셔액 경고 마크와 동일한 무늬가

 

뚜껑에 각인되어 있으니

 

헷갈리시지 않을거에요

 

 

다이소에서 1500원에 사온 워셔약을 콸콸콸 넣어줍니다.

 

한통이 다 들어가도 모자라요~

 

저는 두통을 넣었어요~

 

두통을 넣어도

 

워셔약 통에 가득 차진않네요~

 

 

워셔액 보충하기 쉽죠?

 

다이소 워셔액이지만

 

앞유리 닦아보니.. 엄청 잘닦입니다~

 

 

참! 그리고 발수 워셔액과 그냥 워셔액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발수워셔액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하네요

 

 

발수성분이 워셔액이 나오는 노즐을 막히게 할수도 있다고해요

 

저도 딱히 발수성분이 필요한것도 아니어서

 

일반 워셔액 사용했습니다

 

 

싼타페 TM 워셔액 보충 끝!

반응형